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생리를 안해요

원래 항상 규칙적이었던 생리가 6월달부터 계속 불순이되어가요
마지막 생리는 8/21-25였고 9/2-4까지 배란기였는데 9/1-7까지 부정출혈이 일어났습니다.
팬티라이너에 묻어날 정도로 그닥 많은 양은 아니었고 짙은 분홍에서 갈색 색까지 보였어요 배란혈인가보다 하고 별생각이 없었는데 이번달 생리예정일이 9/18이었지만 현재까지 생리를 안하네요 무슨 문제라도 있는걸까요?
마지막 자궁초음파는 6/17였고 문제는 없었습니다


답변

Re : 생리를 안해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41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생리를 하지 않는 원인은 아주 다양합니다. 현재정보만으로는 원인 파악이 불가하기에, 생리가 지속적으로 없다면 산부인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생리를 안해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90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생리 주기가 불규칙해지고 생리가 늦어지는 경우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미쳐 생리 주기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체중 변화: 체중의 급격한 변화는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하여 생리 주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약물 부작용: 일부 약물은 부정출혈이나 생리 불순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질환: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난소낭종,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 등과 같은 질환이 생리 주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생리 주기가 6월부터 불규칙해졌고, 마지막 생리 이후 부정출혈이 있었으며, 이번달 생리가 늦어졌습니다. 따라서 스트레스, 체중 변화, 약물 부작용, 질환 등의 가능성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나 체중 변화가 원인인 경우에는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안정을 취하면 생리 주기가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약물 부작용으로 인한 경우라면 약물을 중단하거나 다른 약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질환이 원인인 경우에는 질환에 대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마지막 자궁초음파에서 이상이 없다고 하셨지만, 생리 주기의 변화가 지속된다면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환자의 증상과 과거 병력을 확인하고, 필요한 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권유해 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