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탈모약 5개월 먹다가 한 27일정도 끊었는데 성분 다 빠져나갔을려나요?

피나 카피약 5개월 먹다가 27일정도 끊었습니다
성분이 다 빠져나갔을려나요..?
그리고 미녹시딜정도 한달 먹고 끊은지 3개월차인데 다시 복용하면 쉐딩이 다시 오게 되나요..?


답변

Re : 탈모약 5개월 먹다가 한 27일정도 끊었는데 성분 다 빠져나갔을려나요?
고용욱
고용욱[전문의]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탈모, 모발이식 상담의 고용욱입니다. 탈모약을 1달정도 복용 중단시 성분이 모두 빠져나갑니다. 지금부터 다시 복용하면 쉐딩증상도 다시 겪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탈모약은 꾸준하게 계속 복용해야 효과가 지속되기 때문에 규칙적으로 매일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탈모약 5개월 먹다가 한 27일정도 끊었는데 성분 다 빠져나갔을려나요?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23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요약
피나스테리드 성분인 프로페시아는 복용 하루나 이틀 후에는 약효가 거의 사라지게 됩니다.

피나스테리드 성분의 반감기는 7시간 내외이고,
두타스테리드 성분의 반감기는 30일이 넘습니다.

그래서 피나스테리드 성분은 복용 7시간이면 농도가 절반으로 줄게 되며,
또 7시간이 지나면 1/4, 다시 7시간 지나면 1/8, 다시 7시간이 지나면 1/16로 농도가 옅어집니다.

이처럼 반감기가 4~5회 계속되면 몸에 약 성분이 거의 남지 않게 되며,
피나스테리드 성분인 프로페시아는 복용 하루나 이틀 후에는 약효가 거의 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대개 치료 시작 후 2~6주 길게는 2개월 이내로 쉐딩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
만약 이때 쉐딩 현상이 발생하지 않더라도 치료 후 약 6개월 전후에는 반드시 경험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탈모약 5개월 먹다가 한 27일정도 끊었는데 성분 다 빠져나갔을려나요?
홍성재
홍성재[의사] 웅선의원
하이닥 스코어: 1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탈모 / 피부과 상담의 홍성재입니다.
탈모약을 복용하다가 중단하면 한달 정도 지나면서 탈모가 다시 진행되는 것이 느껴질 것입니다. 따라서 ㅌㄹ모약을 꾸준히 지속적으로 복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지금부터라도 다시 복용을 시작하시구요~
일반적으로 미**딜정 보다는 두피에 바르는 미**딜 사용을 권해드립니다. 먹는 미녹**정은 혈압약이기 때문에 혈압을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탈모약 5개월 먹다가 한 27일정도 끊었는데 성분 다 빠져나갔을려나요?
노윤우
노윤우[전문의] 맥스웰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노윤우입니다.

약을 중단하고 27일이 지났으면 약 성분은 다 빠져 나갔을 것입니다. 미녹시딜을 복용하다가 중단하고 다시 복용하면 쉐딩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쉐딩이 생길 수는 있으나 하루에 몇 개 정도 더 빠지는 정도이고 다시 나기 때문에 모발이 상태에 변화를 주지는 못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탈모약 5개월 먹다가 한 27일정도 끊었는데 성분 다 빠져나갔을려나요?
김창래
김창래[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피나스테라이드는 반감기가 길지 않아 수일 이상 복용을 중단하면 약물 농도가 빠르게 감소하므로 한달 가까이 중단했다면 약물 효과는 소실되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